Tech2010. 5. 11. 15:30


  4주차 스터디에 갔을 때 아쉽게도 우리 팀은 발표하지 못했다.

  젠장.

  파일을 이메일로 보내놨었는데, 인터넷 접속이 원활히 되지 않아 매우 당황했었다. 결국 나의 엉성한 실수로 발표를 하지 못해 나는 민망해 얼굴을 들지 못했었다. 다른 팀 같은 경우에는 4주차쯤 되자, 디자인들이 입혀져서 굉장히 예뻐보여서 난 발표준비를 제대로 못했단 생각에 더욱 더 팀원들에게도 미안해졌었다. 젊은 피 팀 같은 경우에는 지난 3주차 때에 비해서 디자인이 확 바뀌어서 깜짝 놀랐었다. 검정색과 붉은색의 강렬한 계열 색상으로 멋드러지게 입혀져서 눈에 확! 들어왔다. 분위기도 확 바뀌었고 기능 하나하나가 더 눈에 알기 쉽게 구분된 느낌이었다.

  4주차 스터디 내용은 애니메이션과 비헤이비어 관련 내용들이었는데, 나같은 경우 블렌드에서 애니메이션을 생성해서 다루는 것이 덜 익숙하달까... 항상 코드로 애니메이션들을 만들어서 작업을 했었기 때문에 간단한 애니메이션이 아닌 이상 블렌드에서 애니메이션을 다루는 것이 조금 엉성항 편이었다. 그런 면에 있어서 디자이너분이 직접 애니메이션 사용하는 모습을 시연해주신다는 것은 배울 점이 있다. 예를 들어, Storyboard를 생성하여 애니메이션을 만들 때 목표 지점만 설정해주는 경우에, 시작 지점이 어디든 상관없이 목표 지점으로 애니메이션을 실행시킬 수 있다는 것은 처음 알게 되어, 이런 방식으로 응용할 수도 있구나 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게다가 진희님께서 본인이 직접 제작했던 예제들도 시연해주셨는데, 디자인들이 아기자기한 것도 있고, 귀여운 느낌의 것들이 있어서 나는 눈이 반짝반짝 거렸다. 내가 탄성을 지를 때마다, 진희님께선 "감사합니다" 라고 말씀하시면서 쑥스러워 하셨다. 괜히 허 석씨 옆구리를 찌르면서 진희님이 보여주셨던 귀여운 디자인을 만들어달라고 졸랐던 기억이 난다.
  (쓰다보니 깨달은 거지만, 왠지 진희씨는 진희님이라고 쓰게 되네요. 아이디처럼 느껴져서 그런가... 흐흐)

  강의가 끝난 후, 서로의 작업을 확인하는데 나야 -_- 파일을 이메일로 보내놨으니 확인 불가였고... 이 찬헌씨는 본인이 담당했던 시계 기능 구현을 거의 완료해놓은 상태였었다. 이제사 얘기하는 거지만 감동했다. 동시에 부끄러웠다. 이 찬헌씨에 비해 노력하지 않은 내가 부끄럽고 죄송스러웠다. 이 찬헌씨는 자신이 만든 코드를 좀 더 좋게 수정하기로 하고, 나와 허 석씨는 담당 기능을 다음주까지 완성하기로 했다. 즉, 5주차때까지 개발 쪽에서 구현하기로 했던 모든 기능들을 완성하기로 했다.

  4주차 메일 발송 내용
 

안녕하세요 앗싸! 고도리팀 개발자 박경민입니다.

역할 분담 리스트 확정 사항들을 공지하고자 이렇게 메일을 보냅니다.
이번 주는 특히 빠듯할 것 같은데요.
다들 힘내보아요.

선 수현 : 알람 시계 화면이었을 때 이전 단계의 시계 화면으로 돌아가는 기능용 버튼 이미지(normal, over, down), 각 시계 화면의 배경, 알람 시계 화면에서 쓰일 시간 조정용 화살표 버튼 이미지(normal, over, down), 화면 전환 애니메이션

한 은정 : 화투 패와 카드 이미지, 시계 화면이 Load되었을 때 화투 패와 카드가 각각 제 위치로 돌아가는 애니메이션

이 찬헌 : 시계 기능 구현 및 시간을 알려주는 패와 카드의 회전 애니메이션 구현

허 석 : 알람 시간이 되었을 때, 알람을 울리는 애니메이션 및 알람 시간을 조정할 때 휠 기능 구현

박 경민 : 알람 기능 구현 및 알람 시간 조정 애니메이션

한 은정 대리님의 화투 패와 카드 이미지에 관해서는 이미지를 구하셨었기 때문에 이 부분도 선 수현님께 부탁드려야 할 지 고민이 되었지만, 일단 적어놓았습니다.
만약 수정 사항이 필요하면 디자이너 두 분이서 말씀을 나눠주시길 바랍니다.

우선 이미지들은 다음 주 스터디 때까지 나와 주길 기대합니다.
저희 개발자들은 다음 주 스터디까지 기능 구현 완료를 목표로 하겠습니다.

화이팅

추신 : 원래 어제 공지를 하려 했으나, 개인적으로 힘들어서 보내지 못했습니다. 늦은 공지 죄송합니다.

 
  사실 이 때부터 디자이너분들로부터의 협조를 구하기 어려운 시점이 되었던 것은 사실이었다. 한 은정 과장님께선 평일엔 계속된 야근, 그리고 주말엔 아이를 보러 가시느라 심신이 지치셨고, 선 수현씨도 학교 시험 기간과 일들이 겹쳐서 정신없는 나날들을 보내고 계셨다. 그래도, 두 분 모두 본인이 할 수 있는 것들을 충실히 수행해주시려고 노력해주셨다. 한 은정 과장님께선 기본 레이아웃 시안 및 카드 패 들을 모두 완성해주셨고, 카드 패가 로딩될 때 나타나는 애니메이션도 늦게까지 남아 만들어주셨다. 선 수현씨도 버튼 컨트롤과 종이 벗기기 식 환면 전환 애니메이션을 만들어주셨고, 계속 죄송스러워 하셨었다.

  -ㅁ-)/ 그렇다고 우리가 못 만들 것도 없잖은가! 괜찮다! 만들 수 있는 자료들은 모두 모였고, 우린 할 수 있었다.

  라고... 생각했건만... 이런 젠장!

  토요일이 되자마자 난 독한 감기에 시달리게 되었다. 뭐 이런 시궁창 같은 일이 나에게 벌어지는가 싶어 눈물이 났다. XEM도 그 다음 주에 마무리 되는 시점인지라 무사히 마무리를 하려면 나의 진도는 한참 남은 상태였었다. 집중하려 해도, 열이 40도까지 올라가는 바람에 머리가 어지러워 결국 감기는 월요일까지도 회복이 되지 않아 휴가를 내버리는 사태를 일으켰다. 주말부터 3일동안 잠 자는 것밖에 내가 한 일은 없었다.
  그나마 스터디 같은 경우, 내가 담당했던 알람 시계 기능은 짬짬이 집에서 만들어 두었었기 때문에 큰 무리는 없었다. 애니메이션 같은 경우에도 1주차 스케치 플로우에서 만들어두었던 Behavior를 갖다 붙이면 되었기 때문에 내가 해야했던 내용들은 약간의 수정과 알람 시간 설정 기능과 설정된 알람 시간을 반환하는 것이었다.

  그렇게 나의 4주차 스터디 시간은 정신없이 또 지나갔다. 압박감과 함께...

'Tech'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렌드 스터디를 마치며...6]  (2) 2010.05.11
[블렌드 스터디를 마치며...5]  (1) 2010.05.11
[블렌드 스터디를 마치며...3]  (0) 2010.05.11
[블렌드 스터디를 마치며...2]  (0) 2010.05.11
Posted by 벚꽃손님